본문 바로가기

새얀 '편집룸' /리서치 요모조모

[Kh's thought] #40 사람들이 TV 광고를 안 본다?





2013    6    27  일부터  ,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  대표로 계시는  

한기훈 님의   <Kh ’s thought> 를 대표님의 동의 하에 제 블로그에 싣고 있습니다  .

 

 

 

오늘 올릴 글은  , '40   , 사람들이   TV 광고를 안 본다  ?'입니다  . 

오랜   시간   '광고  , 커뮤니케이션  ' 쪽에 몸담으신 만큼  , 

그분 만이 주실 수 있는 아이디어와 통찰력을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   

 

 

 


#40 사람들이  TV 광고를   본다 ?

 

TV 광고의  종말을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디맨드  TV  보면  내가  원하는  것을  원하는  시간에  광고  없이  맘껏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  방송  중에는  ‘100% ad Free ’ 내세우며  영업하는  방송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것들이  아직은  별로  힘을  발휘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

 

닐슨의  2012  ‘Global Trust in Advertising ’ 따르면  2009  대비  2011 년에  소비자의  신뢰는  무려  24% 하락했습니다 주요  발견  사항을  보면:

 

1.     Earned Media Source 가 가장 신뢰받고 있습니다 . (기업의 웹사이트  등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됩니다 )

 

2.     전통적인  Paid Media 의 메시지에 대한 신뢰는 하락했습니다

 

3.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에 대한 신뢰는 증가했습니다 .

 

TV  필두로   전통매체의  하향세가  보이는   합니다 그런데  TV 광고비  지출은  10% 증가했습니다 어찌된  일일까요 사람들이  TV 광고를  싫어하고  피한다 구요 어쩌면  당신  회사의  문제일   있습니다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찾는  광고를  만들어  보십시오 유투브에서  많이  보는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TV 광고를  싫어하지  않습니다 재미없고  의미  없는  노이즈  같은  광고를  피할  뿐이지요 . VW  Passat 광고  ‘The Force ’ 유투브  조회  5 천만이  넘는  광고입니다 이런  케이스는  많이  있습니다 이제  광고의  화법이  바뀌어야  합니다 새로운  시대  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광고를   만들   있는  지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데  다음에  한번  다뤄  보겠습니다

 

오늘은  ‘The Force ’ 보시라고  공유합니다 http://youtu.be/R55e-uHQna0 

 

 



 

<저자 소개 >

한기훈  대표님께서는  DDB Korea, Aegis Media Korea  CEO   역임하시는 등 광고

커뮤니케이션계에 오래 몸담아 오시다가 현재는  '한기훈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의 대표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khh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