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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에서 수익을 얻고자 하는 기업에게 주는  4 가지 팁

 

  1) 페이스북 공유 좋아 요 및 추천  APIs 를 사용하라 !

2) 이용하기  쉽고 안전한 이 커머스를 지원하라 !

3) 페이스북내의  트래킹 시스템을 갖춰라 !

4) 소셜  캠페인에 페이스북 이커머스를 사용하라 !


  


페이스북 공유 좋아요 및 추천  APIs 를 사용하라



페이스북에서는  e-commerce offering 을 강화하기 위해서  APIs 를 제공하며

사용자 경험이 페이스북내에서 완전히 통합되도록 한다

페이스북에서의 공유 좋아요 추천 버튼은

추가적인 제품의 보기나 구매를 일으킬 수 있는 쇼핑 도미노 현상을 만들어나가면서

사용자들이 아이템에 대해서 댓글을 남기고 이것들을 친구들에게 전달하도록 한다



 



전통적인 웹사이트 리뷰는 특정 제품을 이미 조회한 소비자에게만 노출되는 반면

페이스북 리뷰는 다른 사용자의 뉴스 피드에 노출되어 기업에게 더 영향력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토어내에서 쇼핑하거나 회사 웹사이트에서 쇼핑하는 것과 달리

페이스북의  APIs 사용자의 사회 행동 및 친구들의 추천에 의하여

더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갖도록 해준다 .




이용하기 쉽고  안전한 이 커머스를 지원하라 !



페이스북 쇼핑은 아직 초기단계이지만

기업이 쉽고 안전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해야 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새로운 페이스북 구매자를 안심시키는 가장 명확한 방법은

전통적인 이커머스 경험을 반영하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다

전통적인 이커머스와 모든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면서도

추가적인 소셜 기능들을 가져가면서

기업은  페이스북에서  dot.com 웹사이트보다 더 더 유용한 신규 쇼핑 매체를 만들어야 한다





 

쉬운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나가기 위해서 기업은 전통웹사이트로 다시 보내지 않고

페이스북 내에 쇼핑 경험을 담아내야 한다 .

 한 브랜드의 완성된 인벤토리는 ,

 포괄적인  '온라인 윈도우 쇼핑 ' 지원하는 개인적인  PDP  페이지를 통합하면서 ,

 페이스북으로 확장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페이스북에 로그인 하자마자 ,

 사용자는 페이스북으로부터 또는 나중에라도 원래 사이트로부터

 구매를 완전하게 마칠 수 있게 하는 융통성을 가지도록 해주어야 한다 .

  동일한 쇼핑 기능성을 확장하는 것 외에도

기업은 동일한 보안 기능을 페이스북에서 가져와야 한다

페이팔 같은 웹사이트의 선호된 결제 시스템을 페이스북에 통합함으로써

브랜드는 웹사이트에서 했던 것과 같은 동일한 방식으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결국 전통적인 웹사이트에 의해 제공되는 모든 보안은 페이스북을 통해서 유지되어야 하는 것이다






트래킹 시스템을 갖춰라 !


페이스북은 기업에게 이커머스 통합의 성능을 트래킹하는 두가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으로 브랜드는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Omniture  Webtrends 처럼 ,

 계속해서 선택된 웹 트래킹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

 페이스북에서 이러한 분석툴을 최적화함으로써

기업은 간단하게 사용자 트래픽 및 수익을 측정할 페이지 테그를 확장할 수 있고

이로써 미래 투자에 대한 정보 베이스의 결정을 할 수 있다 .  





기업은 페이스북의 내부 트래킹 시스템의 잇점을 이용할 수 도 있는 데 ,

 그것은 페이스북 인사이트 (insight) 이다 기본적인 매트릭스에 추가하여

인사이트라는 어플리케이션은 페이스북에 특화된 기능인 좋아요 ,

 공유 및 네트워크 내에서 사용자가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소셜 데이터 등을 트래킹 해준다 .

 이러한 추가적인 정보는 브랜드가 자사의 페이스북 상점을

주요 인구통계학적 및 사용자 경험으로 커스터마이즈하도록 돕는다






소설 캠페인에 페이스북 이커머스를 사용하라 !


페이스북 소셜 캠페인이 더 주류가 되어감에 따라

마케터들은 페이스북 소셜 캠페인에 이커머스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ROI 를 향상시킬 수 있다

페이스북 상점을 사용하는 페이스북의 소셜 캠페인은 다음의 사항들을 포함해야 한다 :




A. 가령 좋아요를 요청하는 페이스북 콘테스트는 

자동적으로 사용자를 페이스북 상점으로 보내서 제품을 살펴보도록 권장한다 .




B.  기업은 광고 프로모션 플래시 판매 및 제품에 집중된

 언론보도를 그들의 담벼락에 개제할 수 있고 ,

 이를 페이스북 상점의  PDP 페이지에도 링크를 걸 수 있다

이것들은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신속한 구매력을 가능하게 한다





C. 페이스북 팬  API 를 사용하여 브랜드는 페이스북 상점 내에

오늘의 거래’ 또는 제품 상세 또는 구매 페이지로의 링크를 담은 제품 공고를 통합할 수 권한을 부여 받는다

이러한 방식은 사용자에게 신속한 거래 능력을 가지도록 해줌은 물론 ,

 브랜드가 사용자 데이터 및 인구통계적 상세사항을 돕도록 해준다




D. 페이스북은 현재  ‘Buy With Friends ’ 프로그램을 테스트중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브랜드는 친구의 뉴스 피드에 대해서 구매를 송고함으로써 

동일한 아이템을 사도록 그들의 친구에게 권장한 사용자에게 할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출처
http://www.technologyqw.com/633-4-facebook-e-commerce-tips-for-brand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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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Jodie Ki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페이스북 넘 어려버요 ㅠㅠ
    깔끔한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2011.03.06 00: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로그웨이님, 방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신이 직접 운영하면서 하다보면 노하우가 조금씩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함께 파보죠 ㅎㅎ ^^

      2011.03.06 07:22 신고 [ ADDR : EDIT/ DEL ]
  2. 페이스북 저도 하나 만들었는데 이젠 시간이 없어서 잘 관리를 못하네요~
    은근 빠져드는 매력이 있죠 ㅎㅎ 잘 읽고 갑니다^^

    2011.03.06 15: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 그러세요 ㅎㅎ 네 그런 매력이 있어서 제 주위사람들도 하나둘씩 페북을 시작하네요.
      즐거운 주말 마무리하셔요 ^^

      2011.03.06 18:26 신고 [ ADDR : EDIT/ DEL ]
  3. 최근에는 페이스북이 음성통화까지 지원할려고 하던데 ㄷㄷㄷ
    정말 이러다가 페이스북 하나로 다 되는 세상이 올 듯 해요! ㄷㄷ

    2011.03.07 04: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헉...정말 페북이 음성통화까지 지원하게 되면...
      페북하나로 다되는 세상이 멀지 않은 듯 하네요 :)

      2011.03.07 04:46 신고 [ ADDR : EDIT/ DEL ]
  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직은 충분히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리...

    2011.03.07 08: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ㅎㅎ 핑구야 날자님 리뷰 잘읽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많이 부탁드려요 ㅎㅎ

      2011.03.07 08:45 신고 [ ADDR : EDIT/ DEL ]
  5. 페이스북 알고 싶은데 너무 어려운것 같아요..
    지금도 블로그에 좋아요를 못 달고 있답니다. ㅎㅎㅎ

    2011.03.08 13: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