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칸이 선택한 힐링 캠페인
삼성생명의 ‘생명의 다리’
2013 칸 광고제에서 , 제일기획이 삼성생명의 Bridge of Life (생명의 다리)로
티타늄상 (Titanium and Integrated ) 을 포함한 총 9 개 부문에서 수상 을 수상했다 .
▲ '생명의 다리' 동영상 스틸컷 (출처: http://www.youtube.com/watch?v=hNGz4WCo8DM)
자살예방을 위해 서울시와 삼성생명이 지난 해 9 월 실시한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는 성공적이었다 .
‘자살대교 ’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던 마포대교를 힐링과 치유의 공간으로 바꾸어 놓은
‘우리가 만드는 생명의 다리 ’ 이벤트는 성공적이었고 , 칸에서도 수상함으로써 국제적인 힐링 장소가 되었다 .
Titanium 상을 수상한 Bridge of Life 의 영상을 먼저 한번 보자 .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LYMWPSKpRpE#at=13
http://www.youtube.com/watch?v=hNGz4WCo8DM
에피소드 , 유며 등 문구 작성 , 가족 친지 등의 일상을 담은 일반 시민들의 사진 등이
전문가 심사를 거쳐 ‘생명의 다리 ’를 찾은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모두 사용되었다 .
삼성생명의 ‘생명의 다리 ’ 아이디어는 각종 언론 보도 및 국내외 매스컴의 폭발적 관심을 받았다 .
MBC 드라마 ‘학교 ’, MBC ‘우리 결혼했어요 ’, ‘무한도전 ’, 등 출연자들이 위안을 얻는 힐링 공간으로 소개되었으며 ,
입소문을 타고 SNS 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
가령 , ‘아침에 트위터를 보다가 , 누군가 너무 힘들어 갔다가 마포대교 문구들을 보고 울어 버렸다 …’ 등 .
▲ '생명의 다리' 동영상 스틸컷 (출처: http://www.youtube.com/watch?v=hNGz4WCo8DM)
이제 전 세계인의 힐링 장소로 거듭난 마포대교 !
한 생명이라도 위로 받고 새 삶을 얻게 해주는 따뜻한 인간미를 근간으로 기획된 ‘Bridge of Life’ 캠페인이
마포대교를 바로 이런 명소로 거듭나게 한 것이다 .
무엇보다 이러한 ‘착한 캠페인 ’은 오늘날과 같은 소셜 미디어 세상에서
‘자생적 ’으로 SNS 및 각종 온라인 채널을 통해 회자되기 때문에 ,
기업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라면 ‘인간미 및 희망 ’을 근간으로 한 온오프 연계 캠페인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구성할지 관심있게 지켜보아야 할 듯 하다 .
출처:
http://www.samsunglifeblogs.com/666
http://www.youtube.com/watch?v=hNGz4WCo8DM
http://www.moneyweek.co.kr/news/mwView.php?type=1&no=2013070109098094458&outlink=1
http://samsunglifeblogs.com/82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144168
<본 포스트에 사용된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소유되며,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음을 알립니다>
'새얀 '편집룸' > 광고홍보 칼럼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한다고? (0) | 2014.04.18 |
---|---|
10주년 맞은 페이스북의 Look Back! (0) | 2014.02.06 |
2014년에 주목해야 할, 주요 디지털 트랜드 요약 (0) | 2014.02.04 |
아시아나항공 사고, 위기에서 빛을 발한 SNS (2) | 2013.07.08 |
트리플 미디어 믹스 시대, 온오프 연계 캠페인의 4가지 포인트! (20) | 2013.07.06 |
주목하자, 제3세대 SNS,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 (22) | 2013.07.02 |
주요 SNS 사용자 및 시장 트랜드 (22) | 2013.06.29 |
현대차, 버스콘서트: ‘진정성’ 있는 기획이 ‘공감’이라는 SNS를 타고! (2) | 2013.06.26 |
한 줄 SNS 댓글이 오프 캠페인까지, 24인용 텐트사건과 솔로대첩! (2) | 2013.06.25 |
모바일 쇼핑의 안성맞춤, 큐레이션이 가능한 소셜커머스! (0) | 2013.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