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얀 '편집룸' /광고홍보 칼럼 끄적끄적

삼박한 광고카피 골라보기 5탄

 

 

 

 

삼박한 광고카피 골라보기 5

 

 

거대 동영상 서비스,

넥플릭스(Netflix)라고 다들 들어보셨죠?

저처럼 미드를 좋아하는 얼리어답터라면 들어본 정도가 지금 이용하고 계실 확률이 큰데요.

...왜냐구요?

저처럼 한 달 무료 이용서비스를 이용하실 것 같아서요.

 

, 지금까지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풀 스크린으로

어떤 기기에서도 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네요.

 

, 콘텐츠는 많냐구요?

...첨엔 빈약하다 싶었는데, 갑자기 확 늘어나더군요.

빅데이터를 토대로 콘텐츠 큐레이션을 하고 있어선지,

점점 콘텐츠 선택에 골라볼 맛도 생기는 듯 하고요.

 

 

, 무료기간이 끝나도 이용할 마음이 있는 상태긴 합니다 :)

 

 

우연히 오늘자 신문의 넷플릭스 관련 기사를 보니

미국 미디어 업계가 울며 겨자 먹기로 새 콘텐츠 제작에 거액을 투입하고 있다는 데요.

속내를 들춰 보면 콘텐츠 싸움이 아닌가 해요~

넷플릭스가 소비자의 까다로운 입맛을 맞추는 이른바 명품 미드들을 제공하면서

기존 방송사들은 이에 감히 경쟁하기 어려워 진 느낌이랄까요.

보통 재방송이나 저렴한 프로그램으로 만든 콘텐츠가 비교될 리 없을테니까요.

 

 

무튼, 한 달 이용신청을 해본 제 점수는요?


두구두구두구?



80점입니다.

나머지 20점은 국내 콘텐츠가 얼마나 유입되느냐에 걸겠고요.

하지만 설령 안 들어오더라도

국내 콘텐츠는 우리 입장에서, 

포탈(한류 등으로), 케이블이 너무 빵빵한 마당에 

구지 넷플릭스 채널을 이용할까 싶기도 하고요

넷플릭스 입장에서 본다해도 한류라고 해도

 거대 마켓중 하나에 불과하는 국내 컨텐츠에 목숨을 걸것 같진 않기도 하고요

물론 중국같이 큰 시장을 한꺼번에 묶어서 간다면 몰라도요~


무튼,

이 정도 콘텐츠와 편리함이면,


국내 컨텐츠가 없어도, 

한 달 유료가로...그다지 비싼 느낌은 아닌 듯 하네요.

 

 

 

요즘 장안의 화제 인 넷플릭스Netflix에 대해서 조 금 수다를 떨어봤네요

 

자, 그럼 두구두구

감성 돋는  TVCF  광고카피 시리즈  5  탄 준비해봅니다  .^^

 

 

 

 

 

<보스톤 전경>

 

 

 

<생활 /가전 >

광고주 | 브랜드 : TVCF 카피문구

 

1. 삼성전자 | 삼성셰프컬렉션냉장고 : (겨우내 얼어붙었던 봄을 달래기 위해 냉동실로부터 아껴두었던 지난 계절을 꺼냅니다 . 살이 오른 가을 대하 여름날의 블루베리까지 ) 이 맛이 어떻게 그대로지 (신선함을 위해 정온으로 냉동하다 Timeless 냉동실 삼성셰프컬렉션 )

 

2.LG 전자 | 디오스김치냉장고 : 이 소리 다 아시죠 ? (김치가 맛있어 질 때 나는 유산균 소리 )

 

3. 삼성전자 | 버블샷애드워시 : 꼭 세탁기 돌리고 나면 (나타나는 양말 , 꺼내놓는 큰애 , 사고치는 막내 , 그래서 버블샷에 창문을 냈어요 ...)

 

4. LG 전자 | 트롬트윈워시 : (생각의 세탁 ) 색깔옷 따로 흰 옷 따로 (세탁시간이 두배로 든다 그 생각을 깨끗하게 세탁합니다 ...)

 

5.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 캐논 EOSHI : 인생에는 짧지만 가장 빛나는 순간이

 

 

 

<출판 >

광고주 | 브랜드 : TVCF 카피문구

 

 

6. 중앙 M&B | 여성중앙 : 아내 , 엄마이기 전에 여자인 당신 !

 

7.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 소니뮤직 : 그녀가 팝의 역사를 새로 씁니다

 

8. 더북컴퍼니 | 싱글즈 : 나의 하루가 반짝이기 시작했다

 

9. 가야미디어 <월간 에스콰이어 > | 에스콰이어 : 알아 내 스타일은 정말 별로였지

 

10. 잼버스코리아 | 립프로그터치매직 : 작은 터치에서 시작되는 마법의 순간

 

 

출처 : http://m.ad.co.kr/ad/category/tv/list.cjsp?category1=10

 

 

 

 

 

 

 

 

 

 

 

 

 

 

 

 

 

 


반응형